728x90
반응형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struct inflatable
{
char name[20];
float volume;
double price;
};
int main()
{
inflatable guest
{
"Glorious Gloria", 1.88, 29.99
};
inflatable pal
{
"Audacious Arthur",
3.12,
32.99
};
cout << "지금 판매하고 있는 모형풍선은 \n" << guest.name;
cout << "와 " << pal.name << "입니다. \n";
cout << "두 제품을 $";
cout << guest.price + pal.price << "에 드리겠습니다! \n";
return 0;
}
-> 구조체 inflatable의 멤버변수 name[], volume, price
-> 구조체 변수 guest, pal
-> 멤버 연산자를 이용해 구조체의 개별적인 멤버 접근 가능 : guest.name, pal.name
-> pal.name[0] : A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struct inflatable //구조체 정의
{
char name[20];
float volume;
double price;
};
int main()
{
inflatable bouquet = //구조체 변수의 생성
{
"sunflowers",
0.20,
12.49
};
inflatable choice;
cout << "bouquet :" << bouquet.name << " for $";
cout << bouquet.price << endl;
choice = bouquet; // 멤버별 대입 : 한 구조체를 다른 구조체에 대입
cout << "choice: " << choice.name << " for $";
cout << choice.price << endl;
return 0;
}
-> 구조체는 멤버변수와 멤버함수를 가질 수 있다.
- 구조체 대입
- 구조체를 함수의 매개변수로 전달
- 구조체를 리턴값으로 사용
- 구조체를 다른 구조체에 대입 [멤버별 대입]
- 구조체 변수 생성과 초기화 방법
struct perks
{
int key_numbers;
char car[12];
}mr_smith, ms_jones, mr_glitz = {
7,
"packard"
};
-> 구조체 선언시 구조체 변수 생성가능 또한, 변수 생성과 동시에 초기화도 가능하다.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struct inflatable
{
char name[20];
float volume;
double price;
};
int main()
{
inflatable guests[2] = //구조체의 배열 초기화
{
{"Bambi", 0.5, 21.99}, //배열에 있는 첫 번째 구조체
{"Godzilla", 2000, 565.99} //배열에 있는 두 번째 구조체
};
cout << guests[0].name << "와 " << guests[1].name << "의 부피를 합하면 \n"
<< guests[0].volume + guests[1].volume << " 세제곱비트입니다. \n";
cout << guests[0].name << "와 " << guests[1].name << "의 가격을 합하면 \n"
<< guests[0].price+ guests[1].price<< " 달러 입니다. \n";
return 0;
}
실습
728x90
반응형
'Programming > C++ 2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++ 실습] 4장-08. 포인터, 배열, 포인터 연산 (0) | 2021.04.06 |
---|---|
[C++ 실습] 4장-07. 포인터와 메모리 해제 (0) | 2021.04.04 |
[C++ 실습] 4장-03. String 클래스 (0) | 2021.04.04 |
[C++ 실습] 4장-02. 문자열 (0) | 2021.04.04 |
[C++ 실습] 4장-01. 배열 (0) | 2021.04.04 |